본문
[2018.03.10] 26. 동기식과 비동기식 처리
컴퓨터/이론: 개발 2018. 3. 10. 20:49
도입
이번 포스팅에서는 동기식(Synchronization)과 비동기식(Asynchrony)에 대해 정리할 예정이다.
당연히 알아야 하는 개념이고 알고 있지만 명확하게 반대되는 개념이다보니 둘이 헷갈린다. 그래서 정리를 하며 외울 예정이다.
개념
동기식(Synchronization)
(출처 - 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Synchronization_(computer_science))
동기식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멀티 작업 시스템에서 작업, 데이터 등을 일치 시키며 작업을 처리하는 방법이다. 작업을 순차적으로 처리한다. 그래서 다음 작업을 처리할 때 이전 작업이 처리되지 않았다면 기다린 후 작업을 시작한다.
비동기식(Asynchrony)
(출처 - 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Asynchrony_(computer_programming))
비동기식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멀티 작업 시스템에서 작업, 데이터 등을 독립적으로 작업을 처리하는 방법이다. 그래서 작업이 순서대로 처리되지 않는다. 작업을 요청한 후 결과에 대한 콜백을 받아 작업이 완료 되었다는 것을 인식한다.
그림 표현 및 정리
동기식 |
비동기식 |
대학에서 동기는 하나니까 동기는 데이터를 일치 시키며 함께 |
비동기는 동기가 아니니까 따로따로 |
#동기 #비동기 #sync #async
'컴퓨터 > 이론: 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코틀린(Kotlin) 기본 문법 - 3 (0) | 2018.03.12 |
---|---|
코틀린(Kotlin) 개념과 특징 (0) | 2018.03.10 |
코틀린(Kotlin) 기본 문법 - 2 (0) | 2018.03.06 |
[2018.02.12] 35. JVM, JRE, JDK (0) | 2018.02.12 |
[2018.02.06] 34. 컬렉션 VS 스트림 (Java 8) (0) | 2018.02.06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