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
코틀린(Kotlin) 기본 문법 - 2
컴퓨터/이론: 개발 2018. 3. 6. 00:33
도입
이번 포스팅에서는 추가적으로 코틀린(Kotlin) 기본문법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.
실습
1. 함수 정의 - 함수가 식(Expression)이면 한줄로 처리 가능
1 2 3 4 5 6 7 | // 함수 정의 fun sum(parm1 :Int, parm2: Int):Int { return parm1 + parm2 } // 함수가 식이라면 fun sumExpress(parm1: Int, parm2: Int) = parm1 + parm2 | cs |
2. Unit 키워드 - Java의 void와 동일한 역할
반환형을 설정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Unit 객체 반환
1 2 3 4 5 6 7 8 9 10 | // Unit은 Java의 void와 동일 fun printLogUnit(log: String):Unit { Log.e("heepie", log) } fun printLog(log: String) { Log.e("heepie", log) } fun printLogExpress(log: String) = Log.e("heepie", log) | cs |
3. 주석 - 주석 중첩 가능, Java는 /**/로 중첩 주석 불가능
1 2 3 4 5 | // 중첩 주석 가능 /*fun tmp() { /*log*/ /*중첩 주석 가능*/ }*/ | cs |
4. 문자열 변경 - "$"키워드를 통해 값 대입 가능
1 2 3 | // String Interpolation val dummy: String = "Hello World" var str: String = "${dummy.replace("Hello", "Heepie")}" | cs |
5. 조건식 - 조건절을 간단히 표현 가능
1 2 | // 조건절을 조건식으로 간단히 표현 가능 fun maxOf(parm1:Int, parm2:Int) = if (parm1 > parm2) parm1 else parm2 | cs |
6. when express - "when" 키워드로 다양한 처리 한번에 가능
1 2 3 4 5 6 7 8 | fun result(obj:Any): String = when(obj) { 1 -> "One" "Hello" -> "World" is Long -> "Long" !is String -> "Not a String" else -> "Unknown" } | cs |
#코틀린 #kotlin
'컴퓨터 > 이론: 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코틀린(Kotlin) 개념과 특징 (0) | 2018.03.10 |
---|---|
[2018.03.10] 26. 동기식과 비동기식 처리 (0) | 2018.03.10 |
[2018.02.12] 35. JVM, JRE, JDK (0) | 2018.02.12 |
[2018.02.06] 34. 컬렉션 VS 스트림 (Java 8) (0) | 2018.02.06 |
[2018.01.26] 33. 스트림(Stream) 개념과 사용이유 (Java 8) (2) | 2018.01.26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