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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2017.12.29] 03. 모바일 디자인의 종류
도입
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바일 디자인의 종류인 플랫 디자인(Flat Design)과 머티리얼 디자인(Material Design)의 개념을 알아볼 예정이다.
플랫 디자인(Flat Design)
(출처 - 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Flat_design)
1. 디자인 요소를 최소화 사용을 강조하는 디자인 방법 (색상, 요소 등도 최소한으로 사용)
2. 이를 통해 정보를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전달
3. 다양한 해상도의 기기에 일관서을 전달 할 수 없었던 스큐모피즘(Skeuomorphism)의 문제를 해결
머티리얼 디자인(Material Design)
(출처 - 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Material_Design)
1. 디지털 소재는 종이와 달리 지능적으로 확장할 수 있다.
2. 종이와 달리 소재의 이음자리, 그림자를 만질 수 있다.
3. 종이와 잉크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물질의 질감, 광원 효과, 그림자 효과 등으로 더 실감나는 효과를 제공한다.
머티리얼 디자인에서 모든 행동은 의미를 가져야 한다.
플랫 디자인 VS 머티리얼 디자인
(출처 - https://medium.com/@Sionaainn/flat-design-vs-material-design-whats-the-difference-70139b392927)
내 생각은 .... 비슷한거 같다 ....
굳이 차이점을 찾아보면 머티리얼 디자인은
장점: 머티리얼 디자인은 사용자에게 질감, 그림자 효과 등으로 더욱 생생한 경험을 전달한다. 그러나,
단점: 구글의 가이드 라인을 따라야 한다는 것은 표현에 제한이 생기게 되므로 표현에 제한이 될 수 있다.
플랫 디자인은 반대로 장, 단점이 있을 것이다.
#플랫 디자인 #Flat Design #머티리얼 디자인 #Material Desig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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