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
[2017.09.05] 03. OOP개념
컴퓨터/이론: 개발 2017. 9. 5. 19:40
OOP는 Object-Oriented Programming 이다. 한국어로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다. 'Java'는 대표적인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이다.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'객체(Object)를 잘 사용해서 좋은 코드(Oriented)를 만드는 방법(Programming)' 이다.
객체란 메모리 안의 주소로서 변수, 함수, 데이터 구조 등이다. 또한, 객체가 모여 객체가 될 수도 있다.
(출처 - 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Object_(computer_science))
자바로 객체를 구현한 예이다.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| class Person { private double weight; private String sex; private int age; Person (double weight, String sex, int age) { this.weight = weight; this.sex = sex; this.age = age; } public void eat(String food) { System.out.println(food + "를 먹는다"); } public void work() { System.out.println("걷는다"); } } | cs |
나의 생각
이렇게 객체라는 개념을 통해 현실 세계를 컴퓨터 세계로 잘 반영하는 것이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라고 생각한다.
#OOP #객체지향 프로그래밍 #객체지향 #객체 #객체란 #객체 개념 #면접
'컴퓨터 > 이론: 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2017.09.06] 03-2. OOP의 5대원칙 - OCP (0) | 2017.09.06 |
---|---|
[2017.09.06] 03-1. OOP의 5대원칙 - SRP (0) | 2017.09.06 |
[2017.09.04] 02. Git의 branch의 개념 (0) | 2017.09.04 |
[2017.09.04] 01. Git의 개념과 흐름 (0) | 2017.09.04 |
[2017.09.04] 18. Enum 사용 시, 알아야 할 점 (0) | 2017.09.04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