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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2017.10.06] 38. Android 테트리스 프로젝트 [블록 이동과 회전]
컴퓨터/이론: 안드로이드 2017. 10. 6. 12:22
도입
Android 테트리스 프로젝트 [블록 이동과 회전]의 데이터 흐름
게임 스틱 버튼이 클릭되면 Controller에 클릭이 전달되고 Controller는 해당 사항을 반영한다. 그 후 다시 그리도록 명령한다.
문제점 및 해결
변수가 많아지면서 프로그램이 복잡해지고 실수할 가능성이 많아졌다. 그래서 최대한 단순화 시키기 위해 노력했다.
Board 클래스를 통해 그려야하는 변수는 총 4개였다.
1. MainStage
2. MainBlock
3. PreviewStage
4. PreviewBlock
그리고 각 변수 별로 좌표를 생각하는 것은 복잡했고 MainStage에 MainBlock를 Add하므로 총 2개의 변수로 변경했다.
(이렇게되면 객체간의 의존성이 생긴다.)
스크린 샷
#안드로이드 프로젝트 #안드로이드 테트리스 #tetris #테트리스 프로젝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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